선인들의 덕을 따라 걷는 대덕구 당일코스 1,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선인들의 덕을 따라 걷는 대덕구 당일코스 1

대전 회덕을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은 동춘당 송준길과 우암 송시열이다. 대전 대덕구의 원래 이름은 회덕(懷德). ‘덕을 품은 곳’이라는 뜻이다. “대인은 가슴에 덕을 품고, 소인은 가슴에 고향을 품는다”란 공자의 논어에서 따왔다. 제월당 및 오옥재, 계족산 등 선인들의 덕을 따라가다 보면 그들의 선비정신까지도 고스란히 품을 수 있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대전 대덕구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계족산 황톳길,국내여행,여행지추천
    계족산 황톳길

    계족산을 오르기 직전에 만나게 되는 계족산 황톳길은 맨말로 직접 황토 위를 걸을 수 있는 체험장소다.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을주는 황토는 두통해소, 당뇨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꼭 들보자. 계족산을 오르기 직전에 만나게 되는 계족산 황톳길은 맨말로 직접 황토 위를 걸을 수 있는 체험장소다.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을주는 황토는 두통해소, 당뇨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꼭 들보자.

    주소대전광역시 대덕구 읍내동
    연락처042-270-3973

  • 2
    계족산,국내여행,여행지추천
    계족산

    해발 429m의 계족산에는 송준길의 출생과 학업, 향촌 활동 등 전 생애를 길과 연계해 이야기로 표현한 ‘동춘당 생애 길’이 나 있다. 전체 구간은 5㎞에 달하나 동춘당~옥류각 구간이 진수다. 계족산 쪽으로 길을 잡아 계류를 따라 20여 분 올라가면 바위에 쓴 선생의 글씨가 있고, 비래사 입구 쪽에는 우암이 학문을 토론한 옥류각도 볼 수 있다. 해발 429m의 계족산에는 송준길의 출생과 학업, 향촌 활동 등 전 생애를 길과 연계해 이야기로 표현한 ‘동춘당 생애 길’이 나 있다. 전체 구간은 5㎞에 달하나 동춘당~옥류각 구간이 진수다. 계족산 쪽으로 길을 잡아 계류를 따라 20여 분 올라가면 바위에 쓴 선생의 글씨가 있고, 비래사 입구 쪽에는 우암이 학문을 토론한 옥류각도 볼 수 있다.

    주소대전광역시 대덕구 장동 산85
    연락처042-270-3973

  • 3
    제월당 및 오옥재,국내여행,여행지추천
    제월당 및 오옥재

    우암 송시열, 동춘당 송준길과 함께 3송의 한 사람으로 칭송을 받던 제월당 송규렴이 숙종 2년(1676)에 세운 별당건물이다. 대전 회덕을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을 대표하고 있기에 대전의 상징적 공간이기도 하다. 지금도 대전에서는 광산 김씨 ‘광김(光金)’과 회덕의 은진 송씨 ‘은송(恩宋)’이라면 알아주는 만큼 이곳은 대전 선비정신의 뿌리라 해도 지나치지 않다. 우암 송시열, 동춘당 송준길과 함께 3송의 한 사람으로 칭송을 받던 제월당 송규렴이 숙종 2년(1676)에 세운 별당건물이다. 대전 회덕을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을 대표하고 있기에 대전의 상징적 공간이기도 하다. 지금도 대전에서는 광산 김씨 ‘광김(光金)’과 회덕의 은진 송씨 ‘은송(恩宋)’이라면 알아주는 만큼 이곳은 대전 선비정신의 뿌리라 해도 지나치지 않다.

    주소대전광역시 대덕구 계족로 750
    연락처042-270-3973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